안녕하세요

오늘은 PC를 사용함에 있어 필요기기에 속하는 '마우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저소음 마우스' 입니다.

흔히 공공장소나 조용한 장소에서 마우스 클릭 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린다는 사실...다들 아시겠지요

오늘 제가 마침 그런 경험을 커피숍에 갔다가 느꼈답니다.

얼마나 클릭질에 소리가 시끄러운지 한 10명 정도가 단체로 하고 있는데 음악 소리에 같이 들릴 정도면 하하하...


저소음마우스란?

클릭 하는 소리를 적게 만들거나 소음이 전혀 없는 마우스 를 말합니다.

요즘은 게임용, 손목보호용, 무선마우스 등 다양한 마우스가 존재 하는데요 예전에 볼마우스 떼제거하던때가...엊그저께 같은데...참 많이 발전 했네요


해당 기준은 가격 비교 사이트들과 판매량 등을 확인 후 일일이 후기들을 읽어본 후 소개해드리는 점 참고 바랍니다.



선물받고 거진 3년 이상된 아직도 잘 사용중인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6000 ㅎㅎㅎ  잘 사용중이라고 선물해준 친구에게 고맙다고 올린 사진 입니다.^^


1. 가격

마우스 가격을 먼저 생각 해봅니다.

제 아무리 좋은 마우스라고 하나 개인적인 가격 선을 넘어서면 욕심 입니다. 우린 항상 언제나 그래왔듯이 가성비 가.성.비 를 따져야 합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피시방만 가면 로지텍 뿐이였고 집에서 사용하는 마우스도 로지텍이나 보급 마우스가 대부분이였죠

저소음 마우스는 가격대가 대부분 저렴 합니다.

만원도 안되는 가격이거나 비싸야 2~3만원???


2. 손목 부담이 적은 마우스

컴퓨터를 좀 하신다는 분들은 대부분이 가지고 있다는 터널증후군? 다들 아시나요?

엄지를 손가락 4개로 감싸고 소목을 그대로 밑으로 내리면 엄청난 통증이 밀려오죠... 그런분들은 키보드 마우스로 인하여 많이 발생되나 일상 생활에는 저희가 못느끼는 통증이랍니다.


자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 손목도 보호 할수 있는 마우스를 알아보겠습니다.


1. 로지텍 M331 무소음 무선 마우스 (블랙) 약 3만원

장점
클릭감을 약 90퍼 정도 소리를 줄였다는 마우스 입니다.
세계 최초로 마우스로는 저소음에 대한 인증을 받은 제품 이기도 합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오른손 잡이용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엄지가 닿는 부분은 고무재질로 되어있어 그립감을 높여주네요
약 10미터 에서도 작동을 하며 사용환경에 따라 건전지로만 12개월 정도 사용 할수 있는 마우스 입니다.

단점
요즘 나오는 마우스에서 자주나오는 문제인 휠 이 문제가 생겼다는 글이 제일 많았네요
휠에 대한 소음은 그다지 저소음이 아니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2. 스카이디지탈 NMOUSE W3 (무소음, 애슬론S) 무선 마우스 약 1만원
장점
가성비가 좋음.
양손잡이가 사용가능 한 마우스
리시버(PC USB)에 송수신이 최소형으로 되어있습니다. 마우스 자체에 공간이 있어 분실 위험도가 낮습니다.
쿠팡에 로켓배송에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마우스

단점
절전 모드에서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때 초단위로 반응이 느림
그외 단점은 찾아보기 힘듬 그게 단점


3. Bless ZIO ERGO1900S 무소음 버티컬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약 2만원
장점
오늘 소개한 마우스 중 제일 인체공학적 손목에 무리가 적게 가는 스타일의 디자인
해당 제품 상세페이지에 보면 금일 제가 말씀 드린 터널증후군 관련한 내용도 있네요 :-)
DPI조절 가능 1600, 배터리 내장으로 건전지 필요 없음.
장시간 사용하기 좋은 마우스
쿠팡 로켓 배송에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마우스

단점
디자인 및 그립감이 일반 마우스에 익숙하신 분들은 호불호가 갈림
대신 이런 마우스에 길들여지면 다른 마우스는 불편함.
감도에 대한 문제로 문의가 종종 있음.
마우스 바닥이 고른 바닥이여야 함.


각 1~3만원으로 해서 대표적인 마우스를 소개 해봤습니다.

게임용 마우스가 아니기 때문에 DPI는 기재 하지 않고 장단점만 알아보았구요

제가 사용중인 마우스는 단종 된듯 하네요 중고나라에서 아직도 3만원에 판매되는...좋은 마우스...친구야 고맙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