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포스팅 해보네요 이번에 곧 저희 둘째가 나올 예정이라 출산장려금을 좀 알아봤어요

지역마다 그리고 그 안에 지자체마다 정책이 다 다르잖아요...좀 동일 하게 하면 좋겠구만은...

장려금이 많은곳도 있고 적은곳도 있지요...혹은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어디인지는 모르겠네요

 

무튼 경산시 출산장려금을 좀 알아봤습니다.

복잡하게 작성할수 있는 능력이 안되다보니 간단하게 필요한 정보만 딱 집어내볼게요.

기본적으로 신생아 출생일 기준으로 부 또는 모가 경산시에 주민등록증에 거주 상태라면 지급이 됩니다.

첫째는 1회성으로 50만원

둘째는 12개월 1년 동안 120만원이 분활 지급

셋째는 30만원씩 12개월

넷째는 50만원씩 2년 처럼 분활 지급 됩니다...

전 둘째에 해당 되겠네요 나라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은 별도 인걸로 알아요

 

자녀가 주민등록에 등재가 되어있어야 하는 사실은...뭐 기본이겠죠?

등록 방법은 위 사진 처럼 가까운 동사무소 가서 신고 하시면 됩니다.

가실때 입금 받을 예금통장 사본 잊으시면 !!! 되돌아 가실일이 생기시겠네요 ㅎㅎ

 

혹시 몰라서 문의 전화는 053-810-6387 출산지원팀 으로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